2010년 8월 11일, 제이쿼리(jQuery)를 만든 존 레식(John Resig)은 제이쿼리 모바일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제이쿼리 모바일은 모바일 사이트를 위한 UI(user interface)프레임워크로서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코어 프레임워크입니다. 제이쿼리 모바일은 배포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플랫폼과 기능을 지원하고,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등 강력한 프레임워크로 진화했습니다.

제이쿼리 모바일은 일반적인 HTML과 CSS를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트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이쿼리 모바일 적용을 위해 일반적인 HTML 페이지에 약간의 코드만 추가하면 곧바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모습으로 변경됩니다.

다른 프레임워크와는 달리 제이쿼리 모바일은 HTML에 집중했습니다. 제이쿼리 모바일은 제이쿼리에 강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한 줄의 자바스크립트 코딩 없이도 다양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제이쿼리 모바일은 HTML에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더욱 알아보기 쉽습니다. 제이쿼리 모바일은 터치에 최적화된 프레임워크이며, 작은 글자와 링크를 갖는 기존 웹 사이트에서 정확한 지점을 클릭하기 힘들어하거나 실수로 확인 버튼 대신 초기화 버튼을 선택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제이쿼리 모바일은 사이트 콘텐츠를 모바일에 최적화 시켜 줍니다. 일반적인 버튼 크기를 키워서 클릭하기 쉽게 합니다. 링크는 리스트 기반의 네비게이션 시스템으로 변경합니다. 콘텐츠는 부드러운 화면전환효과가 있는 가상 페이지로 분리됩니다. 많은 코드 작성없이도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Computer Language > Mobile Que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구][편집기] Sublime Text  (0) 2018.08.18

+ Recent posts